무설치, 무료사용, 윈도우 내장 스크린캡처 프로그램
회사라서 유료 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어려운가요? 그런데 혹시 윈도우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캡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잇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흔히들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힘들다면 프린트스크린(Prt Scr SysRq) 키와 그림판을 이용해서 화면의 스크린샷을 찍을텐데요. 윈도우가 설치된 컴퓨터라면 조금 더 손쉽게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어 소개하려 합니다.
윈도우의 왼쪽 하단의 시작을 누으면 검색을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이곳에 "캡처" 혹은 "캡처 도구"를 타이핑 치시면 상단에 "캡처 도구" 라는 프로그램이 검색이 됩니다.
사진에 체크해둔것을 클릭해 줍니다.
캡처 도구의 옵션인데 몇가지 되지 않습니다. 그만큼 간단하고 가볍게 사용 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캡처 방식은 자유형 캡처 방식, 사각형 캡처 방식, 창 캡처 방식, 전체 화면 캡처 방식 중 선택할 수 있는데 아마도 대부분은 사각형 캡처를 선택하셔서 필요한 부분을 선택해서 캡처하시면 될 듯 합니다.
사각형 캡처를 선택해서 캡처를 하시면 캡처 된 내용이 캡처 도구의 클립보드로 자동으로 옮겨집니다. 저장을 원하시면 디스크 모양을 새로운 캡처를 원하시면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윈도우에 내장되어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알캡처나 다른 유료 프로그램에 비해 불편한 점들도 분명 있습니다. 캡처 중 취소하기나 단축키가 없다보니 원하는 부분을 캡처시 프로그램 변경으로 인해 창이 바뀌는 현상(시작 프로그램 열어놓고 캡처 시 창이 변경되어 시작프로그램이 닫힘) 등 불편한 부분도 있지만 프리웨어로 사무실에서 편히 사용 할 수 있으니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