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List

부산항대교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



부산항대교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

에이핑크 정은지가 광복동 롯데백화점에서 공개 싸인회를 한다는 정보를 입수하여 퇴근 후 잠시 들렀다 친구를 집에 바래다 주고 남항대교-부산항대교-광안대교를 타고 집으로 향하는데 부산항대교에서 문제가 발생했네요.

평상시대로 부산항대교 1차로의 하이패스 차선으로 진행을 했는데 갑자기 앞에 빨간 경광봉에 깜빡깜빡이며 소리가 나네요. 순간 무슨일이지 했는데 차에 달린 하이패스 기기에서 요금이 징수되지 않았다는 멘트가 나옵니다.

카드 삽입하고 띵동~ 소리나길래 문제가 없을 거라 생각했었는데 카드를 거꾸로 삽입했었네요. 녹색불이 들어와야 하는데 빨간불이 들어와 있었던걸 확인을 못했네요. 그나마 문제점을 알아서 카드를 재삽입해서 광안대교는 제대로 통행료가 징수됐네요 ㅎ

오늘은 저같이 부산항대교로 주행시 하이패스 요금이 제대로 징수 되지 않았을때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패스를 미납으로 진행을 했다면??




▣ 무리하게 요금 징수한다고 차를 정차하지 않고 계속 가던길 갑니다. 잘못하면 큰 사고로 이어집니다.

▣ 미납 발생 2~3일 뒤 부산항대교 홈페이지에서 미납금 조회 및 납부를 합니다.

간혹 1차로 하이패스를 미납으로 통과하고 놀래서 급브레이크를 잡던지 통행료를 사업소에 납부하기 위해 끝차선까지 일직선으로 꺽는 차량이 있는데 뒤에서 오는 차량과 큰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그냥 가던길 그대로 가시고 향후 홈페이지에서 미납금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부산항대교 미납금 납부방법



부산항대교 홈페이지에서 미납금납부→미납통행료 조회 및 결제를 선택합니다.

부산항대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부산항대교 홈페이지는 위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금요일날 발생한 미납요금이 오늘 일요일날 확인해 보니 전산에 떠 있네요. 납부하고자 하는 미납금을 선택한 뒤 결제하기를 클릭합니다.






단, 자신의 미납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가입시 입력한 차량번호로 내역이 조회가 되는데 그게 조금 아쉽네요. 차량번호만 조회해서 바로 납부를 하던지 회원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공인인증서나 휴대전화로 인증만 받으면 편할텐데..





카드결제, 계좌이체.. 또 하나 더 뭐였지.. 결제 방법이 3개가 있었는데 1개가 기억이 안나네요. 아마도 휴대폰 소액 결제겠죠??

제가 선택한 것은 카드결제인데 결제가 가능한 카드의 종류는 위 사진을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카카오 체크카드를 이용해 결제를 했네요. 카드 잔고가.. ;;ㅋ

미납요금이 발생하면 이렇게 저처럼 2~3일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결제하시면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Transl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