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List

3년무상 AS가 되는 2TB 도시바 어드밴스 외장하드


3년무상 AS가 되는 2TB 도시바 어드밴스 외장하드 


SSD를 사용중인 C드라이브와 1TB 일반 하드를 파티션 나눠 사용중인 E, F드라이브가 모두 빨간색으로 바뀌기 시작했네요.
이제 슬슬 하드의 용량이 압박이 오기시작합니다. 그래서 필요에 의해 외장하드를 알아보기 시작했는데 이왕할거 2TB로 폭풍검색을 했답니다.










예전에 첫 외장하드를 살때만 해도 250G에 12만원 정도했고 이 후 1TB를 항상 10~11만원 정도에 구매를 했었는데 도시바 어드밴스 2TB가 채 9만원이 안되는 8만원대에 판매를 하고 있네여. G마켓 구매라 카뱅 캐시백까지 받으면 8만원대 초중반에 구매가 가능하니 이번기회에 바로바로 결제 ㄱㄱ


기다리던 외장하드가 도착했네요. 구성품은 보호필름, 보관용 파우치, 외장하드, 케이블이며 배송은 무료배송입니다.


이번에 구매한 2TB 도시바 어드밴스 외장하드는 기존에 비해 두께가 14mm로 얇아 졌으며 검정/ 빨강/ 흰색/ 파랑의 4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USB 3.0지원/ 백업 소프트웨어 사용가능/ 비밀번호 프로그램 사용가능/ 3년 무상AS를 비롯해 여러 테스트등을 거친 제품입니다.


케이블은 예전 삼성폰에서 사용하던 케이블이네요. 칠두막도 저 케이블인데 칠두막은 얼마전에 입양보냈던지라..










컴퓨터에 외장하드를 연결해 보니 불도 들어오네요. 참고로 함께 동봉되어 있는 설명서는 영문으로 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백업/ 잠금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도 있는데 알림글에서는 이 프로그램을 다운 받더라도 도시바 외장하드가 아니면 사용할 수 없도록 되어 있다고 합니다. 프로그램 상으로 어떤 제제가 있나 봅니다.

지금 외장하드에서 외장하드로 자료를 옮기고 있는데 대략 속도는 16~17MB/초 정도 나오네요. 어느세월에 다 옮길기 걱정이네요. 참고로 하드에서 외장하드로 바로 이동시에는 약 35~40MB/초 정도 나오네요.

canvioAdvance패스워드보안-a4.pdf

외장하드 패스워드 보안 설정에 대한 내용은 위 PDF파일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블로그에 포스팅하려고 접속했더니 이벤트를 하네요. 이벤트에 턱걸이 가능할듯 합니다 ㅎ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

Translate